본문 바로가기
기타

국내 3사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비교로 알 수 있는 것

by 궁금이 1004 2022. 7. 19.

[ 건강에 도움이되는 참고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tckSB

반응형

국내 3사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비교로 알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국내 3사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비교

국내 3사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을 보면 다음과 같다.

2017년에 절대 다수인 네이버의 점유율이 2019년에 들어서는 구글의 점유율이 급등세가 상당히 빠르게 증가했다.

그래서 2019년에만 해도 모두 구글이 네이버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을 하였고 젊은 층일수록 구글검색을 선호하는 것으로 생각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네이버의 인플루언스 검색을 도입하면서 부터 네이버 검색 결과의 품질이 좋아지면서 50%대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큰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은 다음 검색이다.

다음이 검색시장의 점유율이 3%대로 하락한 것이다. 물론 조사기간 마다 오차 범위는 있다.

다음의 검색은 카카오에서 일부 지탱해오는 것은 있지만 다음의 검색 이탈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을 예측되고 있다. 

 

참고 기사 요약 - 구글에 검색광고시장 뺏기는 '네카오'

구글의 국내 검색광고시장 점유율이 4년여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하면서 30%에 육박했다.

김진우 다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광고시장 자체는 성장하고 있지만 구글의 검색광고상품이 네이버의 점유율을 흡수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며 "유의미한 검색광고 신규 상품이 나오지 않는다면 검색플랫폼 부분은 앞으로 시장 성장률을 소폭 밑돌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다올투자증권은 네이버와 카카오의 광고사업 실적 성장률이 과거 20~30%에서 10% 초반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http://v.media.daum.net/v/20220704171515604

 

구글에 검색광고시장 뺏기는 '네카오'

구글의 국내 검색광고시장 점유율이 4년여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하면서 30%에 육박했다. 1위 사업자 네이버는 지난 연말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70% 달성에 실패하더니 최근에는 65% 선도 불안하다.

news.v.daum.net

국내 3사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비교로 알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건강에 도움이되는 참고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tckSB

 

현명한 리뷰

 

반응형

[ 건강에 도움이되는 참고도서 구경하기 ] https://link.coupang.com/a/tckSB

댓글